카테고리 없음

블루호스트 환불 받다. 자동갱신 취소 및 환불 받는 법

Sstube Tistory 2018. 10. 2. 23:54
반응형

워드프레스 운영을 위해 블루호스트 호스팅을 사용하였었는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영 탐탁치 않아 방치수준에 이르렀다. 처음 3년을 약정을 하였는데, 어느덧 시간이 지나 자동갱신이 되어버렸나보다. 해외결제는 자동갱신이 설정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평소 사용하지 않는 체크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하였는데, 체크카드 기출금이라고 돈이 없어도 자동결제가 되는 것이 아닌가..;;   스마트폰 문자에서는 해외결제취소가 반복되길래.. 돈이 없으니 결제가 되지 않겠다 싶어.. 그냥 내버려 두었다.. 그러다 2개월 후 체크카드 명세서가 날라오는데.. 


응?? 45만원??.. 395.64달러..

분명 사용하지 않는 체크카드 인데..  부랴부랴 확인하니 잊고 있었던 블루호스트 결제건이 아닌가...  체크카드에 기출금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지난 이메일을 확인하니 갱신되었다는 확인메일도 있었던.. 


해외결제 건은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자동결제 설정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블루호스트 환불



블루호스트 자동갱신 취소 및 환불받다.



블루호스트 자동갱신 취소는 로그인 후 계정(account)탭에 billing or My Product탭에서 설정한 기억이.. 계정을 취소하니 Renew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 포스팅을 위해 미리 캡쳐해놨어야 되는데..


블루호스트 자동결제


어찌되었든 renew설정에 들어가면 Renewal options중에 DO NOT RENEW에서 No longer need a web site를 선택 후 저장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기간이 만료되면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창이 뜬다. 무시하고 OK를 누르면 된다. 


이제 환불을 받아보자.

계정(Account)탭에서 Help&Support를 누르자.


블루호스트 환불


블루호스트에 저장된 이름을 적고 도메인을 적는다.

다음으로 도와달라는 간단한 메세지를 적고 1분정도 기다리면, 상담원이 실시간 채팅으로 응답한다. 


영어를 사용하여  환불받아야하기 때문에 구글번역기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환불을 받기 위해서 상담원은 나에게 비밀번호 끝자리 4자리와 결제정보 카드 끝자리 4자리를 물어보았다. 


블루호스트


확인 후 계정의 결제란을 보면 환불되었는 것을 볼 수 있다. 2개월이 지난 시점에 환불요청 하였으니, 계약기간 36개월중 사용한 기간만큼만 처리되고 나머지 기간은 환불해주었다. 5일 후 입금이 된다고 하니 기다려보아야겠다.

블루호스트

도움이된사이트- http://lifeeconomy.tistory.com/3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