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 플랫폼 샵백(SHOPBACK)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포인트를 한번에 관리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샵백(SHOPBACK) 사이트는 오픈마켓 등 국내/국외 쇼핑몰을 한꺼번에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샵백을 통해 오픈마켓/쇼핑몰을 우회접속시 캐시백(포인트)을 통합하여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샵백을 통해 획득한 캐시백(포인트)은 각 오픈마켓에서 얻는 것이 아닌 샵백 자체의 캐시백(포인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각의 오픈마켓/쇼핑몰의 캐시백이 아닌 샵백에서 획득한 캐시백입니다.
샵백의 우회접속을 하여 구매 시 얻는 캐시백이 큰것인가? 오픈마켓/쇼핑몰로 다이렉트 접속하여 구매 시 얻는 포인트가 큰 것인가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샵백에서 접속하여 캐시백(포인트)을 얻는 것이 좀 더 유리해 보이네요. 오픈발인지 모르지만, 고객입장에서는 한층 더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샵백에서 구매 시 유리한 점은 인터넷 쇼핑 시 최저가격을 찾아다니기에 이곳저곳 오픈마켓/쇼핑몰을 찾아 해맵니다. 최저가가 한 사이트에 밀집되어있다면 좋겠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죠. 그러기에 11번가에서 하나, 옥션에서 하나, G마켓에서 하나 이렇게 각각의 오픈마켓에서 구매시 포인트는 분산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다음 구매 시 같은 사이트에서 구매하여야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샵백은 이런 자잘한 포인트들을 한곳에서 관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를 받아 사용할 수 있는 환급기간이 있다는 것은 함정!!.. 평균 3개월이 걸리는 것 같군요..;;
각 오픈마켓/쇼핑몰 적립금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기간에 따라 캐시백 적립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략 오픈마켓은 0.5% 쇼핑몰의 경우 1~4%선, 프로모션 사이트의 경우 추가로 적립이 더 되는 것 같네요.
샵백(SHOPBACK) / 네이버쇼핑 비교
샵백은 네이버쇼핑과 플랫폼이 비슷한 것 같지만 다른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쇼핑은 네이버 사이트를 통해 오픈마켓/쇼핑몰 접속을 할 수 있고, 샵백은 샵백 사이트를 통해 오픈마켓/쇼핑몰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은 리워드 제품위주의 통합 검색과 최저가 검색에 중점을 둔 통합쇼핑사이트라면, 샵백은 오픈마켓/쇼핑몰 각 사이트 링크를 모아둔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왠지 샵백은 CPC방식의 수익블로그 방식 같네요. 정해둔 링크로 오픈마켓/쇼핑몰 접속하여 구매하면 혜택을 받는 방식입니다.
샵백은 외국자본의 쇼핑몰이고 아직 조금은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만, 사용해보고 싶은 분은 아래 주소로 가입하면 캐시백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선 3000원캐시백이 적립되네요. 기간에 따라 프로모션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초대한 친구와 초대된 친구 모두에게 캐시백이 추가되는 샵백 가입 친구추가링크입니다. app.shopback.com/ErbUebqQyc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