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용등급 8등급 대출 상품 안내

Sstube Tistory 2017. 9. 10. 23:56
반응형

신용등급이 8등급인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 안내


신용등급 8등급 대출은 일반은행 대출은 사실상 어렵고, 저신용대 대출인 "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대부업체" 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8등급 대출은 신용등급으로 인해 금리는 다소 높은편이나 담보대출의 경우 신용대출 보다 금리가 다소 낮으며 일부 보험회사 및 저축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8등급 단계별 대출 방법


신용등급 8등급

  1. 본인 신용등급 확인(NICE신용평가, 올크레딧)
  2. 담보보유 여부확인
  3. 담보가 있을 경우 주택담보대출(보험회사, 저축은행), 대부업체
  4. 담보미보유신용대출(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대부업체
  5. 대출이 어려울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등급 확인

신용등급 확인NICE신용평가, 올크레딧 에서 년 3회씩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

담보가 있다하더라도 신용등급 및 소득증빙의 확인을 거쳐 이자 납부 능력을 만족하여야 대출이 진행됩니다. 

신용등급 8등급이면 은행권에서는 대출이 사실상 어려우며, 취급가능한 보험회사 및 저축은행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캐피탈이나 새마을금고도 가능하지만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으며, 신탁 등의 별도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후순위에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보대부업체(P2P 업체)의 경우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담보(아파트/빌라)의 환가성만 고려하여 취급합니다. 

 

신용 대출

신용대출은 신용등급, 소득증빙, 재직 여부 혹은 사업자등록증 여부 등의 확인을 거쳐야 하며, 은행권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을, 2금융권의 햇살론, 고금리대출을 은행대출로 전환해주는 '바꿔드림론'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회복 위원회

마지막으로 대출이 어려울 경우,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구제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해준 채무탕감 제도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