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블로그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 원인 및 해결방법

Sstube Tistory 2020. 1. 30. 23:55
반응형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메일 한통이 왔다.

그리고 모든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보여지지 않았다.. 

 

블로그 방문자수는 크게 늘지 않는데 비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늘었었다.. 

 

그것도 꾸준히 수익이 유지되고 있었다.. 한달가량.. 나는 절대 부정한 방법으로 조회수를 늘리거나 부정클릭을 유도하지 않았음을 밝히는 바이다..  

 

과연 꿈일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체크하고 또 체크하고 기쁨에 나날들이 펼쳐지고, 희망에 부풀어 평소에 소홀히 했던 블로그 포스팅도 꾸준히 올리고.. 제발 꾸준히 유지되기만을 바랬었는데..

 

어느날 광고 게제 제한이라는 청천병력과 같은 메일 한통과 함께... 일장춘몽과 같은 수익은 멈춘 상태이다..OTL..

 

메일 내용..

//

안녕하세요.
최근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게시자님의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제한은 Google 에서 계속 계정의 트래픽을 모니터링하면서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중략

 

게시자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계정에 추가 시정 조치가 적용되거나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

 

광고 게제 제한에 걸릴 만한 내용인 즉슨 블로그에 올린 포스팅이 돌고 돌아.. 야후에서 많이 접속이 되더니 어느 날 네이버 페이지 올려진 것이 아니겠는가.. 구글 첫페이지 랭커된 적은 있었어도, 네이버는 처음이였는데...

 

궁금한 것은 조회수는 크게 늘지 않았는데, 광고 클릭수가 많아졌다는 것이다. 블로그에 모두 자동광고를 올려둔 상태인데 키워드 하나가 광고와 매칭이 잘 된 것 같다.. 어디까지나 추측.. 

 

열흘이 지난 현재 해결은 되지 않았지만, 

 

기존에 광고 게제 제한을 받은 선배님?들의 포스팅을 보니 2주~한달 가량 기다리다보면 자연스레 광고게제 제한이 풀린다는 경험담을 보았다..

 

이제 일주일가량 흘렀으니, 조금 더 기다려보아야 할 것이다. 어디까지나 부정한 방법을 절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광고 게제 제한이 풀렸다는 것이다.

 

나야 뭐 떳떳하니..  광고게제제한 풀리겠지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예전처럼 꿈만 같았던 수익의 달콤함을 재실현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들곤 한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제 제한의 해결책은 따로 없습니다.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구글에세 검토 후 자연스레 제한이 풀린다고 합니다. 그 기간은 보통 2주(14일)~ 한달(30일) 가량~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느긋한 마음? 으로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All is Wel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