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블로그

용돈벌이, 노후자금준비 : 블로그에 광고를 달자. 구글 애드센스, 스폰서애드, 클릭몬

Sstube Tistory 2018. 10. 5. 22:39
반응형

google adsense

용돈벌이, 노후자금준비 : 블로그에 광고를 달자. 구글 애드센스, 스폰서애드, 클릭몬

청년실업자율이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는 시대에 미래걱정, 노후걱정이 앞선다. 돈이 없어 포기할 것이 얼마나 많은지 삼포세대, 오포세대를 거쳐 칠포세대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인간의 수명은 점차 늘어나는데 반해 인구수는 줄어들고, 국민연금 마저 고갈될 수 있다는 뉴스를 종종 보곤 한다.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블로그를 꾸며 광고를 달자. 한달에 몇만원이라도 꼬박꼬박 들어온다면 살림살이?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많이들 SNS를 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밴드 등 많은 SNS이용자들은 자신의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수익은 컨텐츠장을 만들어준 개발자들이 가져가는 시스템이다. 마치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되놈이 번다말이 연상된다. 물론 그런 장을 열어주어 이용자들에게 소통과 재미를 준것에는 감사한 마음이다. 다만, 우리들의 일상적인 정보를 너무나 쉽게 수집하는것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오래된 단어이지만 미래는 "정보화시대"라는 말을 듣고 자란 나로써, 그때에는 크게 느끼지 못했지만 지금에서야 정보화시대가 어떠한 뜻인지를 짐작해본다. 


나의 경험들이 누군가에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는 것이고, 이러한 정보들을 인터넷에 게시만하면,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 검색이 가능하다.  


정보가 돈이라 했던가. 아는 것이 힘이다. SNS에 쓴 글들을 공유하고 싶다면, 블로그를 통해서도 게시물을 생성해보자. 티스토리워드프레스, 구글블로그인 블로그스팟을 개설하여 자신의 정보를 공유해보자. 또한 영상을 만들어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또한 마찬가지다. 


자신이 제작한 블로그, 유튜브에 정보들이 모여 모여,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된다면, 우리는 구글애드센스에 광고신청을 해볼수 있을 것이다. 


구글애드센스의 심사가 까다로워 시간이 오래걸린다면, 다소 진입장벽이 낮은 국내 CPC광고회사인 스폰서애드클릭몬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보통 블로그에 게시글 10~50개의 양질의 컨텐츠가 있다면 쉽게 광고신청 허가가 날 것이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 SNS를 통해 소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블로그 개설을 해보자.  


관련글 -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 위치가 어렵다면 자동광고를 통해 한방에 해결하자.

스폰서애드 반응형웹 수익최적화, 모바일광고, 웹광고 모두 달도록 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