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척추 건강에 좋은 음식 3가지. 다이어트 효능. 뼈 건강에 도움

Sstube Tistory 2015. 4. 3. 19:53
반응형

척추 건강에 좋은 음식 3가지. 다이어트 효능. 뼈 건강에 도움


무리한 운동이나 노동, 장시간 근무로 인하여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로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직접적인 치료법은 아니지만, 척추에 도움이 되는 음식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척추에 도움이 되는 음식 3가지, 토마토, 계란, 브로콜리


첫번째,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는 비타민B2, 비타민C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 당분과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이 왜 척추에 도움이 되느냐? 그것은 비만으로 인해 척추가 받는 무게 때문에 허리 등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토마토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어 비만에 의해 척추가 받는 무게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 성분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무릎이나 허리 등에서 일어나는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계란 입니다. 


계란노른자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D가 결핍되면 체내 칼슘과 인산 부족을 초래해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저하나 피로감, 다리가 무거워지는 느낌, 또는 우울증까지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오랫동안 근무하시는 분은 햇빛을 적절히 쬐어 비타민D를 충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셋째, 브로콜리 입니다.


블로콜리는 칼슘 섭취가 가능한 채소로, 시금치보다 칼슘 함량이 4배나 많습니다. 풍부한 칼슘 섭취는 관절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칼슘 뿐 아니라 브로콜리는 항산화요소로 인해 피부노화나 피로감을 덜어주는 효능으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뼈 건강이 곧 척추 건강이겠죠^^. 


이상 척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