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호두의 효능. (남성 스테미너음식, 동맥경화, 고혈압, 신경쇠약, 당뇨병, 노화예방, 변비에 탁월)

Sstube Tistory 2015. 3. 6. 16:26
반응형

호두의 효능. (남성 스테미너음식, 동맥경화, 고혈압, 신경쇠약, 당뇨병, 노화예방, 변비에 탁월)


호두가 머리의 뇌를 닮아 두뇌발달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호두에 포함된 풍부한 영양성분 때문입니다.


호두는 정신과 생각을 조절하는 심장과 비장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어, 머리를 맑게 하고 집중력을 길러줍니다.


그렇다면 호두에는 어떠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길래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봅시다.



호두의 영양성분


호두는 지방 59.4%, 단백질 18.6%, 당질 14.5%, 수분 4.5%, 회분 1.8%, 섬유 1.2%, 기타칼슘, 인, 철분,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두는 식물성 식품이지만, 영양소의 비율만 놓고 보면 동물성 식품에 가깝습니다.


더욱이, 호두의 지방은 대부분 혈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되어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피를 맑게 해준다는 오메가3의 일종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호두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호두의 효능


1.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 


: 호두의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염증을 완화시켜,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신경쇠약에 특효,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


: 혈관의 노폐물을 씻어주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데, 류머티스성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루푸스, 장질환, 천식, 습진, 건건 환자의 증상을 덜어 주는데 효과가 있다.


3.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


: 우리 몸의 인슐린 저항선을 낮추어주어, 당뇨병 환자 및 어린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또한 우울증, 정신 분열증, 등 정신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4. 불면증 환자에 도움


: 호두알을 갈아서 끓는 물에 넣고, 쌀과 대추를 넣어 죽을 쑤어 먹으면 효과가 있다.


5. 남성의 스테미너 음식


: 한방에서는 "자양강장제" 및 "진해제"로 쓰인다고 적혀있다. 

호두를 정력제로 많이 사용하는데 간장과 신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6. 노화 예방 


: 무기질과 비타민B1이 풍부하여, 주기적으로 섭취 시 피부가 고와지고,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


7. 변비에 도움


: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이뇨 작용을 하며, 대변을 묽게 하여 변비에 도움이 된다.


주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설사를 하거나, 대변이 묽은 사람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호두는 견과류라 보관이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든 섭취가 가능합니다.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만큼 영양간식으로도 만점이겠죠.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