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메르스 예방, 면역력 강화 식품 7가지

Sstube Tistory 2015. 6. 8. 10:50
반응형

메르스 예방, 면역력 강화 식품 7가지


메르스의 전염이 생각보다 매우 심각하여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데요. 


메르스는 아직 치료제가 없어, 걸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예방법으로는 손씻기와 같은 청결유지와 마스크 착용, 그리고 자신의 면역력을 높은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방법으로는 평소에 식습관리와 꾸준한 운동, 긍정적인 생각으로 신체능력을 건강상태로 유지하는 것인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을 강화 식품


1. 마늘 


마늘에는 비타민B의 흡수를 돕는 성분인 알라신이 들어 있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2. 양파 


양파에는 각종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C가 풍부해 몸속 산화 작용을 막아줍니다.



3. 키위 


키위는 오렌지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1개만 섭취해도 성인 1일 비타민C권장량을 충족시켜줍니다.

비타민C는 바이러스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해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4.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좋아 일선에서 바이러스와 세균 침투를 막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면연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은 노화, 노인성 치매 소화기 계통의 암, 기미,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홍삼


홍삼은 수삼을 증기에 찐 붉은 빛깔의 인삼으로, 홍삼에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과 체질개선,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7. 버섯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버섯에 들어있는 진균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 차단에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