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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셀 병합시 내용 보존하는 방법

Sstube Tistory 2015. 7. 2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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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셀 병합시 내용 보존하는 방법


엑셀 셀 병합시 그림과 같이 좌측의 데이터 하나만 남고 모두 사라지며 병합이 되는데요.


<셀 A,B 병합>


<셀 A 데이터만 남고, B 데이터는 사라짐>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 셀 병합시 A셀 뿐만 아니라 병합하는 모든 데이터들이 손실이 되지 않도록 해봅시다.



엑셀 셀 병합시 내용 보존하는 방법!! 


1. 아래의 압축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VB0179.zip


2. 압축을 풀어놓습니다.


3. 엑셀 창을 열어 Excel 옵션 도구를 클릭합니다. 


엑셀 2007에는 엑셀 홈   버튼을 누른 후,


우측 하단에 보시면 엑셀 옵션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왼쪽 메뉴에서 [추가 기능] 으로 가서 [관리] 란에 [Excel 추가 기능] 을 선택 후 [이동] 을 클릭합니다



5. [찾아보기]를 클릭 후, 압축을 푼 VB0179 파일에서 powertool를 추가시켜 줍니다. 



6. 엑셀 메뉴 판에서 [추가기능] 란이 추가 되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기능 클릭 후 powertool 클릭, 향상된 편집 기능 - 내용보존 셀 병합을 누르시면, 셀 병합을 하여도 데이터가 보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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