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올레폰안심플랜 환급받는 방법

Sstube Tistory 2017. 4. 26. 13:23
반응형

올레폰안심플랜 환급받는 방법


KT는 휴대전화기 분실·도난·파손에 대비한 기기변경·수리 지원 서비스인 '올레폰안심플랜'에 대해, 받아 온 부가가치세를 대부분 환급하기로 결정하였는데요. 이는 KT 올레폰안심플랜을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과세당국에 부가세를 납부해 왔으나, 작년 8월 금융당국이 이 서비스를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는 유권해석을 내림에 따라 과세당국에 환급 추진 관련 판단이 요청되었습니다. 


환급, 즉 돈을 돌려받는 것이니 KT이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환급받는 대상자는 누구이며, 어떻게 환급받는지 알아봅시다. 


올레폰안심플랜



KT 올레폰안심플랜 대상자는?


2011년 10월부터 2017년 4월까지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한 고객


 

올레폰안심플랜 사용자였지만 환급에 포함되지 않는 대상자


올레폰안심플랜 시즌 1·2의 '2년 무사고 만료시 기기변경 포인트 제공'과 시즌 3의 '출고가 대비 일정 비율만큼 단말기 보상매입' 등 잔존물 보상서비스는 과세 대상으로 판정돼 이번 부가세 환급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직접 환급 알아보는 방법


KT 고객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로그인 또는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이 본인인증(SMS 또는 아이핀)을 통해 본인이 부가세 환급 대상인지 확인가능 


올레폰안심플랜 환급 조회 바로가기 


또는 가까운 KT 플라자에서  확인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KT는 올레폰안심플랜 환급에 대해 올레닷컴 홈페이지, 올레닷컴 앱, 고객센터 앱, 청구서, SMS 등을 통해 고객 대상 환급을 안내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올레폰안심플랜 환급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