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블로그

아이콘, 파비콘 생성하기 -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

Sstube Tistory 2022. 1. 30. 21:21
반응형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한 첫걸음,

블로그를 소개, 설명하는 메타태그(MetaTAG)와 함께 아이콘, 파비콘을 생성하여 적용하여 봅시다. 

사이트 및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구글 검색엔진최적화은 매우 중요합니다. 

양질의 포스팅과 키워드가 핵심이지만, 간편하고 쉽게 제작이 가능한 아이콘, 파비콘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간편하게 제작하여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아이콘은 잘 알려져있지만, 파비콘이란 무엇인가?

파비콘

파비콘이란 위 사진에서 나온 것 처럼 인터넷 웹브라우저에서 책갈피 역할을 하는 작은 아이콘입니다.

파비콘은 일반적으로 로고, 브랜드의 첫 글자 또는 비즈니스 유형을 나타내는 일반 이미지를 포함하는 16×16 픽셀의 작은 아이콘입니다.

 

아이콘, 파비콘의 생성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

  • 블로그 지수 올리기
  •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 지수 올리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북마크된 사이트 목록에서 파비콘은 당신의 웹사이트를 쉽게 인지시키고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파비콘 로고가 텍스트보다 인식이 더 잘 되기 때문입니다. 간판과도 같은 역할을 하는 파비콘입니다. 

 

신뢰성을 높여줍니다. 

아이콘과 파비콘이 설정되어 있는 것만으로도 신뢰성을 높여줍니다. 사용자는 로고의 유무에 따라 웹사이트가 전문적으로 구축되어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재방문 인식

당신의 웹사이트 및 블로그가 북마크 되어있거나 재방문 했을 때 파비콘과 아이콘이 당신의 웹사이트를 재인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콘, 파비콘 생성하는 법 

아이콘, 파비콘 디자인을 생각하였다면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파워포인트처럼 사용이 가능한 캔바(CANVA) 사이트입니다. 무료 사진을 쉽게 선택하여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썸네일, 로고, 채널아트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CANVA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canva.com/

1. 회원가입은 구글메일로 쉽게 가입,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2. CANVA 우측상단에 디자인만들기를 누른 후 로고를 선택하여 줍니다. 

CANVA 로고 아이콘 만들기

3. 왼쪽메뉴에서 무료사진, 무료이미지 사이트인 Pexels, Pixabay를 선택 후, 적당한 사진을 선택합니다. 

직접 제작한 이미지를 업로드하여도 됩니다. 

4. 아이콘 로고 제작을 맞쳤다면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를 눌러 컴퓨터에 로고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캔바 아이콘 로고 

5. 파비콘에 맞는 파일 형식 및 사이즈로 변환하기 위해 파비콘 제너레이터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파비콘 제작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favicon-generator.org/

 

Favicon & App Icon Generator

Upload an image (PNG to ICO, JPG to ICO, GIF to ICO) and convert it to a Windows favicon (.ico) and App Icons. Learn more about favicons.

www.favicon-generator.org

6. 파비콘 제너레이터 중단에 파일 선택이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인 JPG, PNG 파일을 선택 후 Create Favicon(파비콘만들기)를 누릅니다.

7. 파비콘 파일이 완료되었다면, Download the Generated Favicon(생성된 파비콘 다운로드)를 눌러 컴퓨터에 파일을 저장 합니다.

8. 압축파일이라 파일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Create Favicon
Download the Generated Favicon

9. 압축 파일을 푼 후, 파일을 오픈하면 각 사이즈별로 이미지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avicon-generator

10. 티스토리의 아이콘은 32x32, 64x64, 파비콘은 파일형식 ICO 입니다. 각 이미지 사이즈 및 파일형식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직접 아이콘과 파비콘을 생성하여 보면 쉽습니다. 

 

요약 설명

1. 캔바(CANVA) 접속 후 로고 이미지 만들기

2. favicon-generator.org를 접속하여 이미지 사이즈 및 파일형식에 맞는 이미지 생성

3. 사이트 및 블로그에 적용

 

관련글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 캔바(CANVA) 무료 프로그램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 캔바(CANVA) 무료 프로그램

유튜브 썸네일 권장 사이즈는 1280x720px 입니다. 캔바(CANVA) 웹사이트에는 유튜브(Youtube)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프레젠테이션에 맞는 권장사이즈가 설정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Canva는

sstube.tistory.com

구글 서치 콘솔 웹마스터 도구 - 블로그 등록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구글 서치 콘솔 웹마스터 도구 - 블로그 등록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사이트, 블로그 등록 후 검색 노출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대한민국 인터넷 포털 검색에서는 네이버와 구글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도

sstube.tistory.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블로그 등록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블로그 등록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블로그, 사이트 등록 후 검색 노출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작업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 검색 영향이 크기 때문에 블로그 또는 사이트 등록 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사이트 등록

10dollars.tistory.com

Bing 웹마스터 도구 - 검색엔진 최적화(SEO)

 

Bing 웹마스터 도구 -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해 블로그, 사이트 등록 시 가장 먼저해야 할 작업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구글(Google), 네이버(Naver), 다음(Daum) 포털 사이트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검색인 Bing.com이

autoprice.tistory.com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 구글 상위 노출 키워드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 구글 상위 노출 키워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구글 광고 단가, 검색량, 경쟁 조건을 분석하여 키워드를 선택하는 법입니다.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핵심인 키워드 선택을 돕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 블

10dollars.tistory.com

블랙 키위 - 네이버 키워드 웹사이트 검색량 조회, 분석

 

블랙 키위 - 네이버 키워드 웹사이트 검색량 조회, 분석

블랙 키위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블랙 키위는 구글 키워드, 네이버 키워드를 검색 분석 웹사이트입니다. 구글 플래너 키워드와 블랙 키위는 키워드 검색에 아주 유용한 웹사이트 입니다. 사이

sstube.tistory.com

 

반응형